진짜 계정

#3.인플루언서 심층 분석 리포트(홍세림)

트렌드Pick_11 2021. 4. 26. 13:48

홍세림 (@serim.hong.50) – 인플루언서 심층 분석 리포트 

안녕하세요! 피처링 민트입니다!

피처링에서 리포트 분석을 통한 인플루언서 발굴 및 능력을 평가하는 세 번째 시간!

오늘 알아볼 인플루언서는 핫 인플루언서, 일상과 푸드를 올리는 인플루언서인 @serim.hong.50(홍세림) 님입니다.

@serim.hong.50 홍세림 님의 피처링 리포트를 살펴보면서 어떤 능력과 강점을 가진 인플루언서인지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리포트 분석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피처링 지표

홍세림님의 현재 게시물은 1,217개 팔로워는 109,812 팔로잉은 562입니다.

[피처링 리포트 요약 지표]

요약 지표를 토태로 세부 인플루언서 계정 측정 리포트를 간략히 살펴 보겠습니다.

(1)피처링 스코어

홍세림 님의 피처링 스코어 70.1점으로 일상을 다루고, 10~20만 팔로워를 보유한 즉 같은 카테고리에 속하는 비슷한 숫자의 인플루언서들 기준 상위30.0%입니다. 피처링 서비스의 종합 스코어입니다. 진짜 반응률, 오디언스 퀄리티, 좋아요 댓글 반응, 관심 키워드 등의 종합 분석 수치 입니다. 

(2)오디언스 퀄리티(진짜 팔로워)

진짜 팔로워 비율 78,474으로 전체 팔로워(109,812명) 대비 71%가 진짜 팔로워 수치로 집계 되었습니다. 아주 우수한 수치 인데요. 즉, 70% 이상이 진짜 팔로워로 홍세림 님이 포스팅을 했을 경우 78,474명이 관심을 가지고 포스팅 볼 수 있다는 수치 입니다. 홍세림 님의 오디언스 중 Fake 오디언스는 약 3만1천 여명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가짜 오디언스(Fake 계정) 중 봇은 인스타 작업 계정으로 진짜 크리에이터 활동이 아닌 악성 계정 팔이를 할 목적의 작업 계정입니다. 

다음은 진짜 도달 예측 수치를 살펴 보겠습니다.  전체 팔로우 기준 홍세림 님이 포스팅을 했을때 오디언스에게 도달하고, 반응하는 수치는 97,743이며 그 중 진짜로 반응한 수치는 81,452명으로 동일 카테고리 그룹내 상위 48.6%에 해당하는 수치로 양호한 채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오디언스 퀄리티는 홍세림 님이 포스팅을 했을때 포스팅을 볼 수있는 수치라면, 진짜 도달 예측은 포스팅을 했을때 포스팅을 보고 반응(댓글, 좋아요)하는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오디언스 퀄리티의 수치와 진짜 도달 수치가 왜 다른지?가 궁금 할 실텐데. 그건 오디언스 쿼리티는 계정의 진짜/가짜를 판별하는 수치라면, 진짜 도달 수치는 진짜/가짜도 포함한 포스팅 도달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봇, 광고 등도 포함된 수치 입니다.)

(3)인플루언서 영향력

*인플루언서 그룹 ( MEGA > MACRO > MICRO > NANO)

*피처링 등급 확인 >>여기클릭!!

인플루언서 4개의 그룹 중 MicroGroup에 속하며, 영향력 지수는 1,562점이며 인스타 팔로워 그룹내 상위32.5%를 차지 했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에서 랭킹 63위로 일상의 관련상품를 캠페인 할 광고주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홍세림 님의 포스팅 주요 키워드 집계 중 뷰티 연관 키워드(크림, 진정, 보습, 에센스 등)와 반려동물(고양이, 패드 등) 연관 키워드가 많이 노출 된 것으로 집계 됩니다.

(4)오디언스 분석

  오디언스 분석은 나의 오디언스 성별/나이 그리고 나의 오디언스들의 계정 팔로잉/팔로우/미디어/좋아요/댓글 평균 수치를 살펴 볼 수 있는 리포트 자료입니다.

★총괄평과★

위의  분석에서 보면 홍세림 님과 어울리고 성과 높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Fit은일상의 관련 상품이나 브랜드와 어울리며, 그중 뷰티와 반련동물 상품,  10~30대 여성을 타켓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