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정보

최소 예산으로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

트렌드Pick_11 2021. 4. 11. 17:19

규모작은 기업의 비즈니스 주요 목표 중 하나로 잠재 고객과 도달 범위를 확장 하는것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소셜 미디어의 활용!!(인스타, 유튜브, 틱톡 등등)

그럼 비즈니스에 적합한 소셜 미디어의 활용은 무엇인가.

"올바른 영향력을 갖고있는 인플루언서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효과적인 쇼셜 미디어 마케팅 즉 SNS 마케팅을 활용 하는 방법이전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의미를 알아 보겠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온라인에서 평판이 좋고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를 포함한 소셜 미디어에서 큰 관심을받는 사람을 칭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플루언서에 연결되어 있는 수많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하여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 할 때 사용됩니다.

*사전적 의미 : 인플루언서(influencer)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명에 달하는 많은 팔로워(follwer: 구독자)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그럼 인플루언서와 연결되어 잠개 고객과 도달 확장을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통상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4가지 팁 공유

 

비즈니스와 궁합이 맞는 인플루언서 찾기!

잠재 고객이 인플루언서와 연결되어 실제 회사의 홍보인으로 볼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뷰티 관련 인플루언서가 피트니스 및 운동 제품을 홍보 한다면 과연 효과가 있을까?

정답: 전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대상 고객만큼 제품에 관여하는 영향력있는 사람을 찾으십시오.

쉽게 유형에 맞는 인플루언서와 마케팅 진행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하세요.

수백, 수천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절대적으로 많이 노출 될 거라고만 생각하지 마세요.

여기서는 단순 노출만 생각하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일수록 피드나 미디어의 주제가 명확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원하는 관심사가 좁혀 질 수 있습니다.(즉 타겟이 명확 할수 있습니다.) 

사실로 팔로워나 구독숫자가 비교적 낮은 인플루언서분들이 영향력을 크게 발휘 할 수 있는 것을

데이터로 증명되어 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목표를 설명하세요.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를 찾기 전에 비즈니스의 목표가 무엇인지, 요구 사항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 해야합니다.

내 비즈니스의 목표 도출하지 않으면 브랜드 및 이미지와 일치하는 인플루언서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도달 할 영향력있는 사람을 찾기 전에 대상 고객이 누구인지 이해하고, 사람들에게 호소해야합니다.

 

인플루언서의 오디언스를 보세요.

홍보하거나 판매 제품의 목적에 맞는 잠재고객과 오디언스가 일치하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오디언스들의 활동성이나 실제 얼마나 인플루언서와 반응하며 상호작용을 하는지 살펴 봐야 합니다.